본문 바로가기

책 & 그림책/책 (과 생각을 곁들어)

옛날이야기를 새롭게 각색하다! - 선녀는 참지 않았다

728x90

 /옛날이야기를 새롭게 각색하다! - 선녀는 참지 않았다/ 

 

 

 

오랜만에 읽은 책 들고 오는 기분이지만 방금 하나 올리고 바로 적는 중이기에 ㅎ

배경지를 추가로 구입했는데 상당히 마음에 든다. 

단색보다는 오히려 이게 더 나은 것 같기도 하고 

블로그 취미로 하다 보니까 배경지에 관심도 가지게 되고 참... 알 수 없는 구매들

아무튼 제가 읽은 책 후기를 남기러....총총...

 

 


 

 

 

선녀는 참지 않았다! 

이 책을 읽게 된 계기 :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전래동화는 과연 어떤 내용일지를 알기 위해서!

옛날에 전래동화를 매우 열심히 읽었던 새나라의 어린이인지라 굉장히 흥미롭게 읽었다

 

매우 빠르게 읽히는 좋은 책이다ㅎㅎ

 

그리고 어릴 때 읽었던 책들이 성 고정관념적인 내용이 상당히 존재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깨달았는데,
전에도 느꼈지만 특히 이 책을 읽고 나니 더 피부로 와 닿았다.

 

 

 

이거 읽기 전에 흑설공주라는 책도 읽었다.
서양 작가가 쓴 책이고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었는데 그 책에서는 이야기의 흐름이 온화하게 흘러가는 편이었다.

이 책은 한국식 버전. 주체적인 느낌이 매우 한국적이다. 아무래도 서양과 동양의 페미니즘 정서가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도 더 그렇게 느끼게 되었다.
확실히 서양과 동양의 차이가 존재하는 듯. 

 

총 10가지의 이야기가 들어있고 다 쉽게 읽히는 편이다. 나는 특히 콩쥐와 팥쥐 이야기에 기막힌 반전을 보고 상당히 놀랐던....! 왜 난 마지막에 알았을까...ㄷㄷ 

 

한 번쯤 읽어볼 만한 괜찮은 책이다. 왜냐하면 어렸을 때 나도 모르게 일상적으로 스며 들은 성 고정관념들이 참 많기에

조금이라도 그런 고정관념들에게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접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아무튼 나는 어린 친구들이 많이 읽었으면 좋겠다.

내 어릴때는 고정관념적인 시각의 전래동화들이 많이 존재했지만 그걸 모르고 재밌게 읽었는데...ㅎ

그걸 파악하고 제대로 이해하는 시간이 이제야 시작되었다는점에서 많은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한번쯤은 꼭 읽어볼만한 책 선녀는 참지 않았다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