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그림책/책 (과 생각을 곁들어)

수많은 사건들과 다양한 범죄들 속에서, - 정의는 어떻게 실현되는가?

728x90

/수많은 사건들과 다양한 범죄들 속에서, - 정의는 어떻게 실현되는가?/ 

 

진짜 오랜만에 타자 치니까 너무 행복하군... 자주 치고 싶었지만 한 번에 심즈 글을 12개 올리니까 약간 번아웃이 ㅋㅋㅋㅋ

 

그리고 이제 다시 영어뉴스 시작하고 추가로 수학공부와 자세균형 운동도 시작했다. 

영어뉴스는 자고로 임시 중단이지 결코 영구 중단은 아닌것이여~~~! 

 

 

이 책 왕추천!! ⭐⭐⭐⭐⭐


 

그럼 이제부터 읽은 책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우선 이 책은 별점이 5개!! 

책 내용이 너무 좋아서 주변 사람들에게도 추천한 책이다. 

 

프릿 바라라는 인도 사람이며 미국 뉴욕에서 검사 일을 한 사람이다. 

아무래도 미국 자체에서 다양한 범죄 관련 재판들을 맡았을 것이고 한국에 비해서 범죄의 규모가 상상을 초월한다. 

내가 읽은 것 만 해도 마피아 그리고 다른 나라의 조직 또는 재벌의 비리 등등.. 그리고 사기꾼도 사기의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ㄷㄷㄷ

 

이 책을 읽고 있는 동안 머릿속에서 블록버스터 영화 최소 5편이 휙휙 지나가기도 했다. 

 

규모가 큰, 세계적인 재판을 맡기도 한 작가는 이 때문에 다른 나라 사람들의 공개적인 비난을 듣기도 했다(역시 미국 그리고 뉴욕이라서 그런 건가 스케일 자체가 어마무시)

그 속에서 작가는 어떻게 하면 내가 좀 더 공정하고 정의로운 판결을 낼 수 있을 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였다. 

검사이기 때문에 판사와의 은근한 기싸움도 존재하기도 하고 

피해자가 범죄 경력이 많은 경우에도 올바른 판단을 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한다. 

 

 

일단 나에게 있어서 가장 흥미로운 것은

 

지구 반대편에서 이렇게 법과 관련된 사람의 고군분투를 책 한 권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매우 흥미로웠고 내가 모르는 미국의 사회 분위기, 전반적인 범죄 양상 등 이쪽 계열에 종사하지 않으면 모를 수도 있는 내용들과 그 사이의 사람과의 긴밀한 협력, 또는 대립 들도 매우 흥미진진했다.

 

직업을 안다는 것은 매우 재밌고 호기심을 자극하는데

 

이 책은 마치 종합 대백서가 엄청난 자극으로 후두두두 하고 온 기분이라는 것

 

이런 직업의 고뇌도 보고 아무튼 전반적으로 장단점까지 아우르는 책이었다. 

정의가 실현되는 이야기가 주이긴 하지만 나는 읽으면서 그 이상의 것들을 많이 가져온 기분 

 

정말 읽을만한 책이다. 

시간이 지나서 매우 자세한 부분까지는 기억이 안 나지만 이 책을 읽었을 때의 기분과 흥미로운 감정 그리고 기억에 남는 대략적인 내용들은 생활하다가 드문드문 올라온다. 그런데 오히려 떠올림이 내 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음.

 

 

 

 

아무튼 정말 읽을만한 괜찮은 책이기도 해서

말해뭐해 읽으면 느낄 수 있는 재미! 

추천추천 왕추천~!!!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