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중💨/✨나머지 모든 게임✨

데바데 업그레이드 후에 게이밍 노트북에서 안됨...ㅠ>>>해결!! 방법은 그래픽 카드 업데이트였다.(나만 몰랐었을지도;;)

728x90
참고로 게임 시작한지 얼마안돼서 컴퓨터 잘 모름;;

 

미방: 불토를 부수는중...

 

 

약 일주일동안 게임 못한다는 슬픔에 빠졌었고ㅠ

해결방법을 찾아보려고 서치하면서 여러 페이지들을 돌았는데,

한 유저가 그래픽 카드를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는 말에

실날같은 희망을 가지고 업그레이드를 검색했었다.

 

그런데 게이밍노트북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다고,,,, 즉 교체가 불가능한 컴퓨터였다는 것...

또 다시 슬픔에 빠져서 그러 멍하니 게임 스트리머 방송을 보는데,

 

한 스트리머가 이런 말을 했었다.

자기가 이 게임(그래픽 고사양인듯)을 하려고 지금 그래픽 카드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고...

오잉...??

 

그걸 들은 나는 단번에 그래픽 카드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업데이트였나 생각했고,

바로 검색을 하면서 찾아낸 방법으로 한순간에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그리고 데바데가 돌아감!!!

 

(어쩌면 내가 업데이트를 업그레이드로 잘못 알아들어서 헤맨걸수도ㅋㅋㅋ😅😅😅)

그래서 15일부터 열심히 또 데바데를 해서 400시간 플레이를 한 데린이가 되었음 ㅋㅋㅋㅋㅋㅋㅋ.

 

그 과정을 짤막하게 기록하면서,

향후 또 다른 업데이트로 힘들어할 분들이 오시면

좋은 정보를 가져갈 수 있게 적어보려고 한다. 

 

 

-먼저 캔유런잇 돌리기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oveline0000&logNo=221025364325&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게임 사양 체크 사이트 = Can You RUN It (캔유런잇)&사용법

GTA/오버워치/배틀그라운드/서든어택/리니지/리그오브레전드 등의 사양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blog.naver.com

 

우선 나는 이 블로그글을 보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사용법은 이 블로그로 가서 참고 바람(매우 잘 설명되어있다)

 

우선 캔유런잇으로 내 컴퓨터가 게임하기에 적절한 사양인지를 체크하고 확인한다.

 

나는 데바데를 돌리기에 적절한지 돌려보았는데 초록 체크가 뜨면서 게임을 돌리기에는 무리가 없다고 떴다...

그런데 뭐가 문제인지를 따져보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래픽카드 업데이트를 알게 된거지... 허허허...

 

 

https://www.systemrequirementslab.com/cyri

 

Requirements Test

Check your system requirements. Can I Run it? Test your specs and rate your gamimg PC.

www.systemrequirementslab.com

 

여기가 바로 캔유런잇 사이트! 자세한 방법은 윗 블로그 사이트로 참조! 

 

 

 

-그래픽카드 업데이트 방법 

 

 

내 컴퓨터가 가지고 있는 그래픽카드는 지포스회사(?)에서 만든 거라 보통 커서를 갔다대면 뜨는 여기

 

원래 여기에 떴었는데 지포스를 까니까 사라졌다.

 

지포스 아이콘이 뜨는데 나는 여기서 해보니까 안되었다.

그래서 아예 지포스 사이트로 들어가 프로그램을 깔고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바탕화면에 깔아진 지포스 프로그램으로 들어갔다. 

 

 

 

그럼 이렇게 창이 뜨는데,

 

여기 1번의 드라이버를 클릭하고 

 

 

 

 

2번의 위치에 업데이트를 누르면  그래픽 카드가 업그레이드 된다는 것!

나는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어서 업데이트 확인으로 나온다.

 

(다른 그래픽카드가 어떤것이 있는지는 잘 모르지만;; 비슷한 경로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지포스 신 그래픽 카드 너무 탐난다... 나도 돈모아서 조립컴을 살 수 있기를...! 

 

그렇게 나는 다시 데바데를 할 수 있게 되었고...ㅠㅠㅠ 감격의 눈물을 흘리면서 즐겜을 하고있는중ㅋㅋㅋㅋㅋ 

게이밍노트북에서 안굴러가구나 라는 생각은 내가 컴퓨터를 잘 몰라서 생긴 현상이었다는 것...흙흙....

 

사실 나 말고도 게이밍컴퓨터에서 업데이트 후의 데바데가 안된다는 글을 많이 봤지만,

사실은 그래픽카드만!! 업데이트를 하면 매우 잘굴러가는게 어찌 생각보다 쉽게 해결된 느낌이다;;

 

그런데 아직도 헤매고 있을 분들이 있을까봐 얼른 블로그에 글을 쓰면 좀 보실까 했는데...

 

못하다가 게임 할수 있게 된 나머지 너무 열심히 즐겜하다보니까

시간이 좀 지나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다는...하핳;;; 약 일주일 넘어서 올리게 되었네요. 

일단 안되시고 게이밍 노트북이시면 한번 시도해보는걸... 추천....😅

나처럼 컴알못이었던 사람은 이렇게 한두개씩 배워나가는 거죠 허허허...

 

그럼 이상-! 저는 게임하러 가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