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그림책/책 (과 생각을 곁들어)

유럽 옷의 역사를 한번에! -유럽복식 문화와 역사 / 글림자님 일러책 /

728x90

/유럽 옷의 역사를 한 번에! -유럽 복식 문화와 역사 / 글림자님 일러책 /

 

 

 

좋아하는 글림자님의 책이 출간되었다.

한복 책 소중히 간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유럽 복식사라니!!!!

요즘 한창 로맨스 판타지 소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마침 이 책이 나오다니 타이밍 너무 좋음!

책은 한권당 2만 원인데 내용은 엄청 알차다.

 

이 책을 설명하려면 대충 내용을 보아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내용 저작권도 있고 하니 

자체적으로 로고 넣고 글은 좀 지우고 

순서 뒤죽박죽으로 한거 양해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솔직히 구매해서 읽어도 후회 없는 책이기에

저는 오늘도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사고픈 책 


 

 

- 옷의 종류가 엄~~~~청 많다! 드레스 종류도 많고 복식이 역사와 관련되어서 한창 부흥기일 때는 엄청 화려하고 

사치도 이런 사치가 없을 것 같은 드레스들의 향연이었다. 

 

 

오히려 일상복이 단순하면서도 깔끔해서 더 좋았던...

 

이런 그림들이 그냥 페이지를 넘길때마다 있다는 것 참고! 

드레스 정보가 매우 많아서 한 장 한 장 소중하게 읽었다는 ㅎㅎㅎ

 

 

오른쪽 사진은 프랑스 대혁명 때 옷

옷의 시기에 일어난 역사적인 일들을 포함해서 같이 알려주는데 이렇게 알려주니 옷의 변화를 좀 더 수월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저번에 한국 복식사와 역사 관련 책 읽었었는데 이것도 비슷한 경로로 느꼈음. 옷을 좀 더 알고 싶다면 그 당시의 역사와 문화를 공부하는 걸 추천한다. 같이 공부하면 배움의 재미(?)도 있으니.... 허헣

 

 

한국 옷의 현대사 관련 후기는 

2021.07.08 - [배우고 있는 중🏴‍☠️/책 (과 생각을 곁들어)] - 한국인, 어떤 옷을 입고 살았나 - 역사와 옷의 관계 들여다 보기

 

한국인, 어떤 옷을 입고 살았나 - 역사와 옷의 관계 들여다 보기

/한국인, 어떤 옷을 입고 살았나 - 역사와 옷의 관계 들여다 보기 / 대략적인 후기입니다! 이 책 꽤 잘 읽은 책이다. 옷에 관한 역사를 한국 역사로 풀어냈는데 한국 전쟁 이후로 근대까지의 과정

chatteryai.tistory.com

 

 

이런 식으로 그 시대에 유행한 옷들의 구조를 설명하는 부분도 있어서 흥미롭게 읽고 

(그런데 나는 저 시대에서도 저런 옷 못 입고 다닐 듯. 불편할 거 같은....;; 막상 가면 다르려나)

 

머리와 장신구의 역할과 사용 방법 그리고 용어도 설명해줌

읽을게 많아서 중반부터는 그냥 스치듯이 훑어보았다. 

 

 


후기는! 

 

구매 할 책 리스트에 들어갔다.

정보가 정말 많다. 역사 살짝 들여보기에서부터 옷의 디자인과 르네상스 전쟁 등등의 영향도 알 수 있고

무엇보다 정말 많은 정보들이 포함이 되어있다는 것이 날 감동시켰다는...!

 

예전에 한복 역사책도 구매했었을 때 내용과 설명이 알차고 좋아서 만족했었는데

책 쓰시는 게 점점 업그레이드되시는 것 같아서 다음엔 또 어떤 책을 내실까 기대되기도

 

아무튼 저는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옷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매우 좋아할 만한 책 

그리고 책 크기가 큽니다. 처음 보고 좀 놀랐음 ㅎㅎㅎㅎ 

 

그리고 이 책의 내용을 설명하기에는 자료가 대부분이라 

간략적으로 사진으로밖에 설명이 안되는데 내가 가져온 사진은 이 책의 1퍼센트도 되지 않으며

직접 책으로 보면서 엄청난 정보량을 마주했으면 좋겠다. 

 

책 읽는 동안 너무 재밌었음

 

그럼 다음 책에서 뵙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