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진짜 일상🌊

유투브 2주동안 안보기 후기!

728x90

*네이버 블로그에도 적었지만 서로 글 내용이 다릅니다.

왜 다르게 적는지는 나도 모름 글 쓰는 곳 디자인이 달라서 그런지

글 내용의 방식도 다르게 적어지는.... 그림은 제가 그린 거라 똑같음*

 

저의 발그림입니다 ㅎ

 

 

이번에 본의아니게 실천하게 된 유튜브 안 보기 2주 후기를 적게 되었다! 

 

왜 안보게 되었냐 하면....

 

이번에 구글 계정들을 한번 정리하면서 유튜브 채널 해지가 있길래 한번 정리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실천해봄

저번에도 네이버 계정 정리도 하고 카카오 계정 정리도 했어서 

그냥 내 생활 중 하나의 과정 정도였다. 

 

그런데 그렇게 채널 해지하고 보니 댓글도 못쓰고 댓 좋아요도 안되면서 자연스럽게 영상과 멀어지는...!

 

하지만 평소에 영상 보면서 느꼈던 피로함이 많아서 아예 잘됐다 생각이 들기도 했다. 

들어가면 봐야하는 광고에 어그로 끄는 자극적인 썸네일.. 막상 들어가면 그렇지도 않고ㅡㅡ 

이거 때문에 점점 영상 안 보게 되었다가 이번 기회로 아예 안 보게 됨.

 

 


 

2주 정도 안본 결과는! 

 

매우 매우~~~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정말 편안하고 내가 할 거만 집중하면 되는 생활이란 것이 믿기지가 않아!! 

그래서 영상을 보는 대신 내가 직접 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했다. 

 

영상으로 접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많은데 그럼 정보들은 어디서 얻냐고 하면

충분히 블로그나 다른 지식 글로 접할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은 별로 문제가 안된다.

 

오히려 영상에서 본격적인 이야기를 하기 전에 시간을 끄는 걸 보는 것이 별로였지만 

블로그나 글들은 핵심부분을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괜찮음

 

그래서 열심히 새로운 취미들도 만들고 기존 취미들도 계속 하면서

자기 계발 등등 여러 가지 들을 문제없이 잘하고 있다.

 

영상 안 보니 할 수 있는 시간이 배가 되기도 하고 

글을 많이 보게 되니 생각하는 시간도 많아진 거 같은

여러모로 좋은 영향이 많이 생김! 

 

간단한 결론은 후회 없고 너무 좋다는 것! 

 

혹시 나처럼 유튜브 영상을 보는 것이 피로감을 느꼈다면 한번쯤 해볼 만한 도전인 것 같다.

 

저처럼 극단적인 채널 삭제는 하지 마시고요ㅎㅎㅎㅎㅎ

그런데 해도 괜찮은 게 오히려 더 마음이 비워지고 짐이 줄어든 느낌도 있음.

한 번쯤은 추천드립니다! 

 

그럼 저는 언제 유튜브 볼지 모르는 유투브 없는 생활 속으로 다시 들어가기로 하며~~~!!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