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진짜 일상🌊

목걸이 만들어보았다- 만드는 게 제일 좋은 덕후

728x90

 

 

미방 - 수줍은 ..내 목걸이...💝

 

 

 

/목걸이 만들어보았다 - 만드는 게 제일 좋은 덕후 /

 

/ 자세한 방법까지는 아니지만

조그만 방법과 팁 맨 밑에 

글로 조금 설명해놓았어요...! / 

 

만든 후기입니다!

 

때는 며칠 전....

옷 입을 때 단조롭지 않게 꾸밀 수 있는 포인트 부분에 관심이 많이 가서

열심히 사이트를 둘러보고 있었다.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된 목걸이...! 

 

요즘의 목걸이들은 

 

 

왼쪽은 송혜교 오른쪽은 전지현의 쥬얼리 화보... 얼굴에 너무 집중되어서  크롭했슴돠...^^;;;

 

 

사진처럼 작아서....😓 내가 원하는 포인트보다는 완벽하게 준비한 패션에 곁들이는 느낌이 강했다. 

(뭐 이건 무조건 내 기준으로 생각한 거임!!) 

 

그래서 좀 크게 포인트 할 수 있는 펜던트 목걸이를 생각하고 찾았는데 

알리에서도 구경하고 

아이디어스에서도 구경하고

인스타 종종 들러서 구경도 하고

네이버 쇼핑에서도 까지 구경했지만...

 

찾는 게 없기도 한들, 있어도 그 가격이 적당한 건가? 이런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래서 결정한 것은

 

직접 만들어볼까?

 

이렇게 결론이 나옴! 

 

옛~~ 날에 내가 비즈도 하고 팔찌도 만들어본다고 이것저것 산 적이 있었는데, 찾아보니 

그대로 보관되어 있었음! 그래서 그걸로 시범 삼아 만들었고 꽤 괜찮았다

별로 어렵지도 않고 비용도 적게 들어서 너무 괜찮다고 느낌. 

거창한 거 만들 필요가 없다.

목걸이는.... 많이 넣으면 너무 과다하기 때문에..(이것도 내 생각)

 

그래서!! 본격적으로 목걸이 만들기 계획을 짬!! 

여러 비즈 쇼핑몰에서 구경하면서 돌아다니면서 장바구니 채우고 결제하고!! 

 

그렇게 도착해서 나는 하루 종일 목걸이를 만들었죠 ㅋㅋㅋ 

그날 엄청 피곤했.....;;;

 

 

그렇게!!! 완성된 결과물을 배경지에다가 정성스럽게 찍었다! 

 

 

-長목걸이

 

허접한 로고...무시해주세요 하하..

 

맨 처음에 만든 정말 긴 목걸이

기존에 있던 옛~~ 날에 사둔 재료로 만들어 보았는데 상당히 나쁘지 않은 결과물이었다. 

엄마도 '음 나쁘지 않네'라고 할 정도... 그럼 괜찮은 거겠지~?

포인트는 저 링 모양밖에 없음..

막 걸치고 다니기 좋은 듯한데 지금 코로나 시국이라서.... 어디 가야 하니...

 

 

 

자매품 은색도 있다. 

 

 

 

 

 

 

-깃털 목걸이

 

 

내가 머릿속으로 생각한 거랑은 좀 달랐는데

-잉크 묻혀 쓰는 깃털 펜, 아니면 큰 날개 펜던트였는데

 

도착해서 보니 생각보다 작았...ㅠ 이거 말고 네모 직사각형 펜던트도 주문했는데 그건 더 작아서 

목걸이 못 만들고 고이 보관함... 나중에 얇은 줄 주문해서 그때 만들 계획이다..😥

 

그래도 나름 날개가 큰 편이어서 옆에 평화로고 펜던트와 같이 달아놓기! 

 

체인이 굵은 줄이어서 아예 줄에 고정시키는 형식이라 대칭으로 맞추기가 힘들었다. 

그래서 평화로고로 대칭 아닌 거 시선 분산시키기로 사용함. 

그러려고 구매한 건 아닌데..ㅋㅋ 아무튼 같이 달려고는 했어서 저렇게 만들었다.

 

이 목걸이가 기대되는 게 줄도 튼튼하고 펜던트 크기도 좀 있어서 막 쓰기 좋을 것 같아서임! 

작으면.. 가냘프면 너무 신경 쓰일 것 같아....

 

그냥 가볍게 원래 입는 옷에다가 툭 걸치고 싶었는데

딱 그렇게 나와주어서 기분 좋았다.  

 

 

- 밤비 목걸이

 

로고 만든거 적당히 붙이기

 

 

이건.. 옛~~~ 날에 사놓은 펜던트를 사용하려고 목걸이 체인을 주문하고 만든 목걸이

있는 거 다 넣었다고 봐도 되는데 

만들고 나서 직접 걸어보니 딸랑딸랑하면서 반짝반짝거리는 거 보면 역시... 금색이 좋구나 한다ㅋㅋㅋㅋㅋ

마음에 든 목걸이 중에 하나! 

-자개 목걸이

 

이거 사진으로 칙칙해 보이는데요... 실제로 보면 아주 빛이..광이 납니더

 

 

 

요즘 유행하는지 자개 펜던트가 많이 나오고 있다. 

이때를 노려서 예쁜 펜던트를 구매하시길!! 

 

개인적으로 자개무늬랑 색상을 매우 좋아함 

그래서 이번에 팬던트 고를 때 자개만 담다가 정신 차리고 2개만 엄선해서 구매했다ㅋㅋㅋㅋㅋ

 

그렇게 간단하게 줄과 펜던트로만 완성! 

 

 


음.... 적다 보니까

목걸이를 만들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시는 분이 계실 수도 있어서

조금의 방법을 적어보자면

 


진짜 진짜 간단하다! 

 

몇 가지 공구가 필요한데 경우에 따라서 

-평집게 (2개면 O링 다루기 편함)

-니퍼

 

그리고 재료는 

-O링

-목걸이 줄 (체인)

-펜던트

-마무리하는 마감 부분 (비즈쇼핑몰 둘러보면서 마감 재료 찾아보면 다양하게 존재한다)

 

이렇게 있으면 그냥 끝남...!

 

그리고 이걸로 이모저모 만들어 보면 되는데 

 

우선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다양한 비즈마켓에 많이 방문해서 구경하는 것이다. 

대략적인 디자인을 알 수 있고 쇼핑몰의 디자인 취향, 요즘 유행하는 액세서리 종류

그리고 귀걸이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귀걸이 사진들도 볼 수 있다. 

 

나는 옛날부터 몇 개의 특정 사이트를 알고 있었고

그 사이트가 내 취향의 펜던트들을 많이 팔고 있었기에 거기서 주문했는데

사이트마다 사장님 취향이 반영된 펜던트가 있는 거 같더라.

그래서 이런 식으로 자신의 취향과 잘 맞는 비즈 사이트를 찾으면 된다! 

(검색엔진에 비즈 쇼핑몰이라 쳐도 매우 다양하게 나옴)

 

나는 참고로 2개의 사이트에서 주문을 했다. 

 

하나는 펜던트와 꾸미는 재료들이 내 스타일이어서 팬던트 위주로 주문했고, 

하나는 부자재 가격이 저렴하고 줄 길이를 길고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어서 거기서 부자재와 체인을 구매했다. 

 

팬던트 이쁜 쇼핑몰은 부자재 가격이 셌음... 그래도 체인이 예쁜 게 많아서 몇 개 사보았는데 나름 만족했다. 

하지만 목걸이 줄이 긴 게 필요했어서 따로 다른 쇼핑몰로 갔음. 

 

이런 식으로 구경도 많이 해보고 했는데

 

특히 귀걸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료를 구매해서 만들어보는 걸 적. 극. 추. 천. 한다!! 

 

나는 귀걸이 다는 걸 딱히 생각 안 해서 재료를 사지 않았는데 

 

둘러봐도

"아.. 이건 딱 귀걸이 하면 진짜 예쁘겠다" 이런 생각이 많이 들었음

그만큼 예쁜 펜던트들이 많았다. 

목걸이 하기엔 부담스러울 만큼의 화려하고 예쁜 펜던트가 있었음

(목걸이로 만들까 하다가 그냥 맨투맨에 걸치기엔 너무 이상할 것 같은 조화라서 못 샀고...ㅋㅋㅋ)

정말 예쁜 펜던트들이 많으니까 꼭 한번 둘러보시기를!! 

 

인스타나 네이버 마켓에 파는 귀걸이 재료들도 아마 쇼핑몰에 있을 것임 예쁜 거 아주 많음!! 

 

기본 공구와 재료만 구비한다면

마켓에 파는 액세서리보다 싸게 만들 수 있는 게 얼마나 좋은 것인지~~~ 

 

 

만약 귀걸이를 만들 생각이라면 

 

공구 - 9자 말이 집게

핀 -9핀, T핀, 볼핀 

 

이걸 알아둘 필요가 있다. 

쇼핑몰에 들어가서 부재료 카테고리 가면 바로 볼 수 있음 참고! 

 

이걸 알아두면 나중에 정말 다양하게 활용하고 디자인할 수 있음!

나처럼 펜던트 달랑 하나 다는 게 아니라ㅋㅋㅋㅋ

 

주렁주렁 달고 싶으시면 꼭 저 도구들 기억!! 

 

 


 

아무튼... 만드는 방법 이야기하다가 ㅋㅋㅋㅋ 말이 많았군요

이걸 설명하고 싶긴 한데 일일이 꺼내기엔 재료도 다 쓰고 없어.... 허허

그리고 다시 만들기엔 이미 만들어 놓은 게 많기도 하고 그거 먼저 사용하고 생각해보려고...

 

 

아무튼 조금이라도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그리고 제 (허접한)디자인 보다 더 예쁘게 만드실 거라 생각합니다.....ㅎ

그런데 뭐 사실 따라할 것도 없음... 그냥 펜던트 달랑 달아 놓은 거 뿐이라~~

제가 만든 게 기본 디자인이어서

저랑 비슷한 취향이신 분들은 비슷할 수 밖에 없기도 하쥬...😅 

 

그래도 이 글 보러 오신 분들은 제 목걸이보다 더 예쁘게 만드실 거라고 자부합니다!!! 

 

 

 

그럼 다음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