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꾸미기!?

아니!! 구글 에드센스가 승인이 되었다! -후기와 과정 기록/참고사이트

728x90

이럴수가!!! 내 블로그 방문자는 소박한데 승인이 되어서 매우 놀랄 노자임. 그래서 방금 에드센스 신청하고 설정하고 하느라 시간이 금방 흘렀다. 

 


티스토리를 해보니 티스토리만의 디테일이 너무 좋아서 계속 하게 되는 것 같다. 왜 이제 알았을까 싶기도 하고.

나는 소박하게 게임 이야기로 시작하다가 블로그 스킨까지 재미를 느꼈다. 아직 디자인을 바꿀것이 어마무시하게 남아있는...후후후....

그래서 요즘에 스킨 글 열심히 썼었는데 ㅎㅎㅎ 많이 고생하기도 한 스킨 만들기 ㅠㅠ 

옛날에 네이버 계정으로 블로그를 운영할때와는 또 다른 새로운 즐거움이었다.

 

네이버블로그도 예전에 비해 많이 바뀌었을 듯 싶다. 다음에 네이버 블로그도 할 수 있다면 하면 재밌을 것 같긴 한데 디자인 레이아웃을 못바꾸니까 좀 아쉬운 부분도 있고...! 각자의 장단점이 존재하는 듯 하니 자신에게 잘 맞는 블로그를 찾아가는게 제일 최고👍

 

 

 

아싸 이럴수가 있나 예~~~ 기념그림 

 

 

그렇게 재미를 느껴 꾸준히 하다보니까 멋도 모르고 등록해보자 해서 구글 에드센스를 신청했는데...

모바일 화면이 적합하지 않다고 알림메일이 와서 나는 다시 html과 CSS를 수정하였고 그렇게 하루뒤에 승인이 남....? 아니?!?

나는 조회수 200 정도 넘어야 승인이 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내 블로그는 소박하게 20~40명이 놀러오시는 곳인데도 됨... 꾸준히 쓰는게 중요한건가 싶기도 하고 

작년 봄-여름즈음에 시작해서 일년도 안된 시점에서 되어서 신기하다. 

 

사실 나는 영상공부를 해서 유투브를 해볼까 했는데 얼굴 드러내고 싶지도 않고 아직 주제와 콘텐츠를 찾는게 힘들어서 진행을 하지 못하고 있다. 그에 비해 블로그는 사진과 작은 영상 글설명으로도 표현 할 수 있다보니 영상보다는 좀 더 수월해서 열심히 적었는데 감격이군...ㅠ 

 

그래도 생동감을 느끼는 건 영상이기 때문에 이번에 구글 에드센스를 바탕으로 좋은 영상 하나 만들어보고 싶다. 

요즘 유투브가 상업화가 많이 되긴 했는데 그 속에서 일상 잔잔한거 하고 싶기도 함... 언제 할까 나자신... 

 

 


아무튼! 이번에 구글 에드센스 광고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 블로그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한다. 

 

https://rgy0409.tistory.com/4028

구글 반응형 애드센스 티스토리에 넣는 방법 (2020년 하반기 버전)

확인해보니까 애드센스 삽입하는 내용이 최신 버전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최신 버전으로 문서를 업데이트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기존 방법에서 크

rgy0409.tistory.com

이 사이트로 최근에 구글 에드센스 설정하는 법을 알게 되었다 여기 방법대로 해보니 반응형이 신기한게 페이지 넘어갈 때 광고를 뜨게 할수도 있고 위에 광고가 슬며시 빼꼼 하고 나오게 하는 버전도 있는 것이.... 내가 옛날에 '이 블로그는 왜이렇게 광고가 많아ㅡㅡ;;' 했던 것을 고대로 실현시켜주는ㅋㅋㅋㅋ 뭔가 웃기기도 하네 일단 기본으로 다 설정하고 조금 체험해보고 후에 다시 수정해 볼 계획이다. 저도 이게 처음이라.... 뭔가 긴장되네요^.^;;

내 글 원고료로 사탕 한개는 사 먹을 수 있다면 행복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https://simplelife77.tistory.com/204

애드센스 자동광고 목록 상단 하단 치환자를 스킨에 추가하여 수익실현

제가 티스토리를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면서 적용해나가는데 확실히 성장하는 모습이 보이더군요. 구글 애널릭티스나 서치 콘솔을 보면서 그래프가 서서히 증가하는 모습이 너무나 뿌듯하더군

simplelife77.tistory.com

이 사이트는 티스토리 관리로 들어가서 구글 에드센스 설정할 때. 글에 설정하는 것은 쉬운데 전체 글 목록에 광고를 띄우는 방법을 알려준다. 시작페이지에 전체글 목록에 광고 띄우는게 어떤 걸 추가해야한다고 떠서 나는 처음에 이게 어려운건가 싶었는데 그냥 복붙만 하면 되는 간단한 것이었다는...! 이거 하면서 우리가 살면서 어렵다고한 것들은 사실 이렇게 쉬운것일까 라는 생각이 들었음.... 전체 글 목록에서 광고를 띄우고 싶으시다면 이 사이트로 들어가서 설정해보시면 된다. 

 

 

 

toronglife.tistory.com/115

애드센스 광고와 글이 겹칠 때 해결 방법, 애드센스 글 겹침 해결

얼마 전 저도 애드센스에 승인이 나서, 자동 광고를 바로 설정하였습니다. 그런데 첫 날, 자동 광고를 달아 놓으니 광고가 뜨는 것도 있고 뜨지 않는 것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어딘가 모르게 애

toronglife.tistory.com

 

이건 내가 반응형 광고를 넣었는데 최근글과 인기글이 광고밑으로 겹쳐서 안나와가지고ㅠ 어떡하지 싶었는데 그때 내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 준 글.... 시간이 약이다라는 내용인데 .... 그래서 블로그 화면 오류를 좀 더 기다려보기로 했다...! 

 

 

-좋은 정보를 제공해준 블로거분들께 감사를 표하며!!-


이것도 저번에 티스토리 스킨 만든 것처럼 우당탕탕일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하겠지만ㅋㅋㅋ 일단 나는 광고기재가 파워블로거들만 되는 줄 알았는데 너무 신기하다... 너무 신기방기... 내가 되다니...이럴수가.... 유투브도 이렇게 꾸준히 하면 광고 승인을 낼 수 있을까? 계속 꾸준히 한결같이 계속 작성해야지. 요즘 취미가 공부, 게임, 블로그하기라서!!! 여기에 유투브도 추가하고프지만 뭘할지는 계속 머리굴리기로 

 

 

그럼 다음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