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꾸미기!?

후하 힘들었던 티스토리 스킨 꾸미기 /html, CSS/ 그리고 매일 보수중...

728x90

/후하 힘들었던 티스토리 스킨 꾸미기 /html, CSS/ 그리고 매일 보수중.../

 

어제 적으려고 했는데 스킨 꾸미고 지쳐서 잠시 아무것도 안한 상태였는데 오늘 다시 정신 차리고 깨어남 

블로그 이제 자주 할 것 같다. 뭔가 생산적인 일을 하는 느낌?? 

 


내가 티스토리 스킨 꾸미기를 시작한 이유는 음.. 어쩌다가 우연히 html CSS를 배웠기 때문.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 상당히 복잡해 보인다. 부분부분을 수정하는게 많아서 골치 아파... 그래서 어제 했지만 아직 미완성 상태이고 따로 또 디자인 연습하는 페이지에서 몇번 고치고 후에 다시 수정 예정이다. 찾는게 생각보다 힘들었다.... 음 사실은 예상대로였지만ㅋㅋㅋ 

 

만약 html CSS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이 사이트를 추천한다. 바로 생활코딩이라는 사이트인데 유투브 강좌를 무료료 오픈하고 있어서 나는 여기서 참 많은것을 배웠다. 학교 수업때 html의 h도 몰라서 어쩌지 하면서 눈물 흘렸었는데 구세주 같이 등장했던 생활코딩ㅠ.ㅠ⭐ 이 계기로 다른 코딩 수업들도 열심히 듣는 중.

 

https://opentutorials.org/course/3086

 

WEB2 - CSS - 생활코딩

수업소개 이 수업은 https://opentutorials.org 를 만들어가면서 CSS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동시에 채워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수업입니다.  수업대상 이 수업은 웹 페이지를 아름답게 디자인

opentutorials.org

 

여기에 유투브 주소도 포함되어 있다! 사이트를 통해 잘 설명이 되어있어서 보는 나도 편하게 공부할 수 있었다. 

그리고 운영자 분이 매년 새로운 수업들을 업데이트 하셔셔 같은 수업이 최신버전과 그 전 버전이 같이 되어있기에 골라서 들을 수 있다는 점! 

 


아무튼, 내가 티스토리에 내 블로그를 만들게 된 이유는 특별히 없지만...티스토리는 원래 초대장이 있어야 들어갈 수 있어서 못했었는데 이제는 그게 사라져서 신나게 가입을 해 두었었고, 네이버 블로그는 상업화가 많이 되어서 적절한 정보를 찾기도 힘들고....(주저리주저리) 해서 시작했던 것 같다. 꾸미고 내 사이트를 만든다는 느낌은 티스토리가 더 잘 되어있는 듯? 그 중에서도 티스토리만의 강점인 스킨을 원하는대로 꾸미는 것을 너무 하고 싶었기도 했다.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상태로 무엇을 시작하는게 참 힘들었는데 마침 우연히 배우기도 했고 써먹어봐야지 하면서 열심히 해보았던 것💨

 

CSS는 어려울 것 같지만 기본 영어단어와 컴퓨터 용어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라서 생각보다 안어려웠다. 그래서 해보고 싶은 분들은 생활코딩 수업 강추! 

 

아직 디자인을 덜 해서 사진설명글 크기를 키우고 있지 못하는 중 이거 하려다 어제 시간 다 가서 나~~ 중에 하려고 한다. 아마 모바일로 보는것은 많이 작게는 안보일 듯 .

 

지금 내가 신경쓰는 부분은 사진 밑 설명글이랑 더보기 글 크기이다. 이 부분을 어제 한1~2시간 고민해서 찾아보았는데 어디에 수정을 해야 변화하는지 찾기 너무 힘듦...ㅠㅠ 그래서 지금 당장은 말고 머리를 잠시 다른것으로 정화하고 다시 도전해보려고 한다. 

 

+이 글 적으면서 다시해보다가 찾아서 사진밑의 글씨크기는 수정했다!! 그런데 이러다가 나중에 다른곳에서 문제 생길까봐 수시로 파일 저장중....ㅎ


내가 수정한 부분은

 

-전체적인 색깔

-글씨체 제목부분 둥글둥글한 체에서 네모반듯한 채로 

-사진 테두리 조금 덜 둥그랗게 만들기

-본문 글씨 크기를 크게 해서 가독성 좋게 만든 것. 


그리고 앞으로 더 수정하고 열심히 공부해서 따로 내 블로그 html카테고리를 만들어 내 스타일대로 계속 개선해나가는 글도 쓰고 싶은 마음. 내가 손그림을 많이 좋아해서 마우스도 손그림으로 대체하고 싶기도 하고.. 뭐.. 머릿속에 든 건 많지만..ㅎ 아직 그정도의 실력이 되려면 머리를 전보다 많이 굴려야 한다. 

만약 잘 굴려서 계속 발전한다면 내 블로그 스킨도 더 발전하겠지... 그래도 어제 엄청 머리싸매면서 만든다고 고생했으니 일주일은 스킨 안건드릴 예정... 고쳐야 할게 많은 상황이지만 일주일 쉬면 다시 굴러갈것 같다. 머리가... 

 

아무튼 일상글에서 적다가 나중에 잘되어서 따로 카테고리를 팠으면 하는 마음!! 

 

 

 

참고로 아예 html을 처음부터 잘만드는 실력이 아니라서

어포스트님이 배포해주신 스킨을 이리저리 수정해서 만들어보았다. 

 

좋은 정보 제공해주신 어포스트 블로거님께 감사를 표하며! 참고로 이 블로그에 CSS공부 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올려주셔셔 나는 계속 보려고 한다. 아는것이 힘!!

 

https://blogpack.tistory.com/

 

어포스트

티스토리 스킨,반응형 스킨, 2단 스킨, 토갤러리 스킨,애드센스,수익형 블로그,HTML/CSS 강의

blogpack.tistory.com

 

내가 이렇게 코딩을 시작하는구나...라는 김칫국물 원샷과 함께 CSS를 배워보는 좋은 경험이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나기엔 너무 아쉽군..계속 해봐야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