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꾸미기!?

아니 왜 티스토리 스킨을 바꿨더니 방문자 수가 줄어들지..ㅡㅡ;; 의 후기

728x90

며칠전에 신나게 바꾸고 기쁘게 있었더니 방문자가 확 줄었다...

안그래도 적어서 사실 타격은 없지만...ㅠ

 

슬픈 모습을 그리고 싶었지만 맛있는 것을 먹고 싶은 마음으로 아까 먹은 붕어빵을 첨가한 뜬금없는 그림 ㅋㅋㅋㅋㅋ 

 

내가 디자인한게 너무 취향이 많이 타나 이 생각을 했었는데(ㅠㅠ 사실 보라색 본문배경이면 읽는게 불편할 것 같아서 다시 하얀 배경으로 바꿈 후... 예뻤지만 잘 읽혀야 나도 보기 편하니까)

내가 티스토리의 t자도 모르는 시절 유투브 보고 따라했던 주소창에 메타 주소인가? 그거를 넣었었는데

스킨을 바꾸다 보니 html에 들어있는 것이 싹 다 초기화가 된 것이다...

그래서 나는 다시 그 주소를 등록하러 갔고 

아무것도 모른채로 스킨을 바꿨던 터라 새로 등록함...ㅜㅠ

그래도 소규모이지만 쫌쫌따리 내 블로그로 손님들이 방문하러 오셨는데 줄어드니 뭔가 모르게 허전한 느낌이..ㅠㅜ

 

여기서 다시보고 내용을 참조했다 나는 알지 못하니까 검색해서 해봄 

https://heatherstravel.tistory.com/215

 

블로그 방문자수 감소 이유, 스킨 변경 후 Meta 태그 등록

며칠전까지 매일 글을 올리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2-3일에 한 번은 꾸준히 글을 써왔다. 2020년이 되고 부터는 하루 방문객 수가 3-400명 정도가 돼서 기뻐하는 것도 잠시, 이틀 전부터 방문자수 그

heatherstravel.tistory.com

그리고 여기서 하는 대로 네이버와 구글에 방문하여 주소 등록을 했지만 빙? 이란 곳은 나도 모르는 곳이라 일단은 안넣음....^.^;;

 

여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여긴 구글 서치 콘솔..! 

구글은 로그인을 해야 작동이 되기 때문에 로그인을 안하면 화면이 아주 볼거 없이 해놓음 그래서 사이트 창이 저렇군..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그렇게 나는 다시 뜯어 고쳐서 가독성 좋은 스킨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엄마한테 보여주니까 엄마가 손그림은 남겨놓는게 좋을것 같다고 해서 배너는 이렇게 남겨놓음! 

 

그리고 내가 손그림을 그리는 걸 좋아해서 가끔 배너 그림이 종종 바뀌지 않을까 싶다. 

아무튼 어차피 다시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하고...

 

그런데 나는 스킨을 중간중간에 계속 바꾸고 싶은 욕심이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내 블로그로 실험해 볼 것 같기도 한데,

html <head>/<head>창에

메타 주소만 잘 옮겨 적는다면 방문자수가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것 같다.

그래서 내가 기억하고자 기록하는 것이기도 함. 

 

그래서 바뀐 블로그 스킨...  덕분에 많이 배우기도 했다. 나는 티스토리 덕분에 많이 배우는듯... 나중에 html을 아예 새로 만들어보고 싶다. 뭔가 멋져보이는 실력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