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그림책/책 (과 생각을 곁들어)

B급 유머로 각색된 동화들 - 신데렐라와 유리천장

728x90

/B급 유머로 각색된 동화들 - 신데렐라와 유리천장 /

 

일단 매우 유쾌하고 재밌는 책이며

고전동화를 각색한 책이다

저번에 한국 버전 책을 리뷰했었는데

이번에는 미국 책이고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동화들을 대표적으로 서술한!! 

제목처럼 말 그대로 B급 유머가 가득하다 ㅎㅎㅎ

 

 

 

2021.04.29 - [배우고 있는 중🏴‍☠️/책 (과 생각을 곁들어)] - 옛날이야기를 새롭게 각색하다! - 선녀는 참지 않았다

 

옛날이야기를 새롭게 각색하다! - 선녀는 참지 않았다

 /옛날이야기를 새롭게 각색하다! - 선녀는 참지 않았다/ 오랜만에 읽은 책 들고 오는 기분이지만 방금 하나 올리고 바로 적는 중이기에 ㅎ 배경지를 추가로 구입했는데 상당히 마음에 든다. 단

chatteryai.tistory.com

이건 예전에 적은 한국형 페미니즘 동화

 

 

 

이 책은 우선 너무 유쾌해서

작가들이 누군지 보았더니 미국 코미디언이 만든 책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자세한 건 차례와 그림들을 보면 이해가 갈 것이다! 

 

제목부터 뭔가 느낌이 오는...?

그런데 왜 동의 이야기가 나올까?

잠자는 숲속의 공주는 물레에 찔려 왕자님의 키스를 받을 때까지

일어날 수 없는 것이 우리가 아는 동화의 내용인데...🧐

 

하지만 키스가 과연 동의로 이루어진 행동이었을까....?

이건 이 이야기의 일부분만 가져온 것! 

 

 

차례를 보면 대충 이런 내용이구나 하고 감이 올 것이다. 

 

 

중간중간에 일러스트도 있는데 조금 가져와보았다.

그림을 보면 이해하기가 좀 더 쉬울 거 같아서 가져옴 

 

 

 

 

<내가 기르는 털이 무엇이든-라푼젤>

 

이게 제목인데 무슨 털일까 했더니 🤣🤣🤣🤣

네 그렇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진짜 이 책 추천한당께요~~

 

 

 

<여자에게는 매직버튼이라는게 있지 - 인어공주>

맨 처음 본 동화가 이건데 조금 충격 먹었다. 

이거 읽으면서 느낀건 한국은 성교육이 정말 부실하고 제대로 되어있지 않구나였다.

너무 많은 것을 생략해버렸던 성교육 수업이 생각나는

 

 

 

< 나를 지키는 건 나야 - 미녀와 야수 >

이 동화는 각색을 좀 많이 해서 거의 새로운 이야기로 탄생됐다. 

그리고 결말도 매우 만족했던 

옛날이야기들이 참 고정관념이 많이 들어있긴 한 걸 또 느끼게 됨

 

 

 

<임금 격차, 승진 문제, 다음 세대를 위한 연대 - 뮬란>

이 동화에서 여성인권운동의 대표가 된 뮬란입니다. 

왜 대표가 되었냐고요? 군인이 되다 보니 많은 것을 알게 된 뮬란

내용이 궁금하면 책 속에 들어있다는!! 

 

 

간단한 후기는 

이 책은 장바구니에 넣어놓았다. 곧 주문할 예정이며 

나중에 식사 사이에 간식 먹듯이 종종 즐겨 읽을 책이 될 예정이다. 

재밌게 읽기도 했고 책 읽으면서 웃음이 터지는 것도 오랜만이었다.

그리고 책도 얇아서 부담도 덜함 가격도 얇아요

 

그리고 내용 하나하나 다 괜찮고 미국식 유머도 우리가 받아들이기에 나쁘지 않아서

오히려 미국이 더 대담하면서도 쿨한(?) 면이 있으니까

 

아무튼 저는 이 책 추천합니다! 

곧 살 거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