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모아모아

SD카드 인식이 안된다고 초기화/포맷 하라고 떴을 때..해결방법!

728x90

/SD카드 인식이 안된다고 초기화/포맷 하라고 떴을 때.. 해결방법!/

 

 

이건 제 경험담이구요... 열심히 사진, 영상 찍은거 한번에 날릴 뻔 했는데

방법이 없나 싶어서 열심히 찾다가 발견한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바로

https://kr.bitwar.net/course/card/2225.html

 

SD 카드 포맷 방법 | SD 카드 손상 오류 수정 방법

SD 카드 포맷 방법 | SD 카드 손상 오류 수정 방법 요약 Windows 7, 8, 10 또는 Mac 에서 SD 카드를 올바르게 포맷하는 방법은 새 SD 카드를 구입할 때 또는 때때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메모리 카드를 포

kr.bitwar.net

 

이곳에서 해결방법을 찾았어요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검색해서 여러군데를 찾아보았는데 제 방식에는 이 방법이 딱 맞았던 거죠 

그래서 앞으로 같은 현상을 또 겪을까 불안해서 내 블로그에라도 남겨둬야지 하고 열심히 쓰네요;;;

 

 

저는 영상 인코딩 하는 도중에 다른작업 하려다가 컴퓨터 메모리 과부화로 sd카드에 오류가 났었던 거 같아요

큰일날 뻔 했어 

 

 

일단 제가 했던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면 

Win+ R 을 누르면 실행창 같은게 뜨는데 

거기 검색어로 

cmd  를 입력해서 엔터 치면 검은 창이 나오거든요 저는 거기에서 

chkdsk 드라이브 문자 :/f 를 입력했어요  그리고 엔터를 쳤더니

 

"슉슉 오류들 복구완료~~~!!" 하면서 

완전 빠르게 완료했다는...!! 

 

역시 잘 모를 때는 폭풍 검색만이 답이다! 

 

제가 했던 방법은 이거 하나인데

그 외의 다른 오류와 포맷 방법이 알고 싶으시면 제가 위에 방문했던 곳으로 들어가서 참고하셔도 될거 같아요

이거 말고도 정보가 많아서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음 

 

 

아무튼 또 이런일이 생기면 헐레벌떡 다시 보러 와야겠네 

그럴일이 없기를 바라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