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그림책/책 (과 생각을 곁들어)

절반의 한국사 - 북방의 한국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

728x90

 

 

/절반의 한국사 - 북방의 한국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 / 

 

많... 많이 짧음 주의...! 

모아서 적으려고 했는데 내용이 각자 다르다 보니 다시 따로 수정해서 글을 적음. 

 

이 책의 표지에서 전해주는 키워드가 흥미를 일으켜서 읽게 된 책 

 

 

우리가 아는 한국사는 주로 삼국에 관련해서 많이 집중해 있는 반면에 이 책은 고구려와 발해 등등 위쪽 지방의 역사에 관한 부분만 책으로 만들었다. 

 

여진과의 이야기 발해 고구려 등의 이야기들을 알고 싶다면 추천하는 책 

오랜만에 쓰면서 책 한번 더 보는데 또 읽어야겠다. 뇌가 다시 리셋되는 기분... 

 

 

 

 

고조선 때부터 독립 후 이야기까지 오로지 북쪽의 역사에 관한 이야기들을 알 수 있는 책.

 

후기는

 

매우 잘 읽었다. 역사이야기에 관심도 많고 살아오면서 보니까 미디어에 나오는 사람들 또는 정치인들의 패턴이 역사 속의 이야기들과 상당히 겹치는 부분도 많고 해서 흥미가 많은 편 

역사는 반복된다고 하지 않나 잘못된 부분이 다시 또 일어나면 안된다고 생각도 하고...! 

시대적으로 정리가 되면서 다양한 일화들이 나온다. 우리가 학교 다녔을 때 배웠던 내용들도 들어가있으며 

역사에 관한 호기심을 잘 충족시키는 책이었다. 

 

잘 읽혀서 끊김 없이 즐겁게 다 읽었다. 책 추천! 

 

 

그럼 다음 책에서 뵙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