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그림공부와 사용후기

태블릿 드로잉 & 필기 스탠드 3개 후기 (3개 구매, 그림 그리기/드로잉, 휴대용)

728x90

 

 

/태블릿 드로잉 & 필기 스탠드 후기 (3개 구매, 그림 그리기/드로잉, 휴대용)/ 

 

 

책 후기만 쓰니까 심심하고 그래....

요즘에는 또 그림에 무척 집중하고 있어서 그와 관련한 이야기들을 해볼 참이다. 

우선 나는 태블릿을 이용 중이고 하루도 빠짐없이 사용하는 중.

심지어 펜으로 기록하고 그림도 그리다 보니 자꾸 거북이가 되어서 바다로 나갈 거 같은 기분이 들고

 

그래서 임시로 독서대를 사용해서 그리는데 독서대를 꽤 오래 사용했다.

일년 조금 안 되는 듯.

오래 사용했으니 제대로 된 거치대 하나 마련하는 게 어떨까 싶어서 열심히 찾아보게 되고 

 

나는 태블릿이 두개니까(?) 상황에 따라서 넉넉히 3개를 주문ㅎ

그렇게 용도와 구조가 다 다른 거치대가 도착했다. 

3개 골고루 쓰는 중

오른쪽에 2개는 사용 용도가 비슷해서 하나씩 골라 쓰는 중인데

매일매일 하루도 안 빼먹고 사용 중인

 


여러 판매점에서 똑같은 디자인들이 있어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 참고!

가격 비교해서 가성비 챙기시기를

 


1. Z스탠드 

 

거북이에서 탈출하기 위해 구매한 거치대

노트북도 거치할 수 있다고 한다

 

왼쪽 위의 그림처럼 목이 굽어지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지만 완전 안 흔들리는 건 아니어서 

꽤나 튼튼하지만 흔들리는 점 주의 바란다.

그래도 잘 산거 같은 게 그림도 꽤 잘 그려지고.. 

그런데 글씨는 자꾸 용수철처럼 튀어서 글쓰는 건 이걸로 안 사용하게 된다. 

 

 

영상으로 보면 알 수 있다. 

 

글씨 쓰면 거치대가 자꾸 탄성 있게 움직여서 글씨는 힘듦.

 

하지만 그림은 가넝한~ 그림 그릴 때 괜찮았다. 문제없었음 스윽~ 하는 거라 그런가,

글씨는 힘을 여러 번 짧게 많이 줘서 그런가 싶다. 

 

 

헐거워질 때 사용하는 펜치는 이렇게 보관을 했다...ㅋㅋ

집에 마스킹 테이프가 있다면.. 추천! 

 

 

 

2. 1단 거치대 

 

이건 휴대성을 생각하고 구매한 거치대이다.

간단한 사용법에 판처럼 얇아서 그냥 쏙 가방에 넣고 다니기 좋은 거치대!

 

펼치면 이렇게 한 가지 각도로밖에 안 펼쳐진다 그런데 이 각도가 글쓰기 딱 좋은 각도라고 함. 

사용해보니까 괜찮았다. 

 

 

 

밑에 고무패킹이 많이 안 튀어나와서 괜찮았다.

참고로 나는 케이스 있는 태블릿이어서 그렇지만

독서대는 튀어나와서 조금 불편했는데 이건 그렇지 않아서 좋았음. 

 

판매하는 곳에서 와콤 태블릿과 같은 그림 그리기 최적화된 19도라고 소개하더라

오오 하고 주문해서 봤더니 메이드 인 차이나였음...ㅎ 정보 참고하세요~!

상태는 괜찮았다. 

 

 


( 아 이건 TMI지만 환경 생각한다고 일부러 플라스틱을 구매 안 함 최대한 플라스틱은 피하기로 함)


 

3.  1단이지만 여러 단계인 독서대 

 

이건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해서 구매해보았는데 이것도 꽤 만족스러웠다. 

 

각도가 달라지는 게 보이시나요~?

 

뒤집어보면 이렇게! 여러 단계가 있다. 

 

이렇게 고무패킹이 감아줘서 더 안정감 있음! 

 

 


 

 비슷한 용도의 거치대 2개 특징이 있다면 

왼쪽 거치대의 가장 낮은 각도가 오른쪽 거치대의 각도와 일치한다. 직접 확인도 해보았다. 

그래서 다양한 각도를 이용하고 싶으시면 왼쪽 거치대를 하나의 각도만 사용하고 더 편안한 휴대성을 지닌 거치대를 찾는다면 오른쪽 거치대를 추천!

 

Z스탠드는 집에서 편하게 사용하고 싶으면 추천드린다. 

우선 거북목 통증이 상당히 덜한 점에서 플러스 점수를!!!!

 

 

 

네이버에서 구매.

첫 번째 스탠드는 'Z스탠드'로 검색하고 찾았고 

나머지는 '아이패드 드로잉 스탠드' '태블릿 드로잉 스탠드(혹은 거치대)' 이런 식으로 해서 찾았다. 

 

주소는 안 적는 게 종종 판매 안 하고 문닫은 곳도 있고 그래서 그냥... 안 적기도 하고 

이거 똑같은 제품 여러 곳에서 팔아서 주소 하나하나 할 것까지 없을 듯하다.

가성비 잘 챙겨서 구매하시기를!! 

 

 

그럼 저의 짧은 드로잉 거치대 후기였고요

글 쓰는 데에도 상당히 편하다는 점!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