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그림공부와 사용후기

미남⭐미남⭐ 미남드로잉 후기

728x90

 

 

 

😎미남 드로잉😎

 

미남드로잉 미남!!! 미남!!!

 

 

진짜 오랜만에 신나게 쓰는 후기! 

저번 인체 드로잉 다음으로 공부한 책은 미남 드로잉이다! 

그리고 이 책을 다 끝냄(1 회독. 몇 회독 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한번 정독) 

 

표지를 보면 다비 작가님이 열심히 공들여 그린 미남 그림이 앞에, 

뒤에는 등 근육이 인사하고 있다ㅋㅋㅋㅋㅋ

 

처음에는 다비님 그림이 딱히 내 취향이 아니어서 음...미남이군... 했는데

이 책으로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점점 나도 모르게 스며들어서 

미남!!! 미남!! 하면서 열심히 공부했다는 

다비님이 그린 미남 잘생겼다...🥰 훤칠하고 그래


여기서부터는 간단하게 어떤 내용이 대략 들어있으며 (내용은 가렸다만)

사진 몇장으로 이 책의 내용 흐름을 알 수 있도록 해보았다. 

 

처음에는 가장 기본인 얼굴형과 눈, 코, 입 그리고 위로보고 아래로 보고 등 기초 부분이 있고

지금 당장 필요하다 생각 안해서 이 부분은 넘어갔음

다들 얼굴 한번 잘 그려보고 싶어서 얼굴 열심히 그린적이 있지 않을까

나는 그걸 약 1년 넘게 해서....하하

 

장발 좋아하는 나로서 이 부분 열심히 보았다는

저는 곱슬이 좋군요

 

아직 수염이 취향은 아닌지라 그래도 열심히 보았다.

언젠가 수염을 넣게 된다면 참고하고 싶은 

 

인체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하기 위한 인체 구조 

나는 이 책에서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았다. 

그리고 근육! 미남에게 필수적인 요소는 근육!!

물론 내 사촌은 근육 없는 미남을 좋아해서..;; 취향껏

이 책은 근육 미남을 주로 다룬다는 것을 참고하시길! 

 

인체를 구조화해서 다양하게 그려보는 동작들 

나는 처음에 배 부분에 원 그리는 거에 익숙하지 않아서 애좀 먹었다. 

그리다 보니 허리 부분의 구형이 나름 만능 같았음 

 

그리고 이제 슬슬 등장하기 시작하는 미남 그림ㅎ

이때부터 신체 구조화에 살을 붙이고, 근육 붙이고, 명암으로 해서 완성하는 루트를 열심히 그렸다. 

옆에는 그렇게 완성한 그림..! 좀 부끄럽군 

혹시 모를 당황스러울 분들을 위해 열심히 가림ㅋㅋㅋ

명암을 제대로 해본 적은 이때 처음이라 애 좀 먹었던 기억이 난다. 

 

 

다비님의 제목과 제 마음은 같은 걸로...!

등짝... 등짝!!! 대흉근! 대흉근!!

 

이때 얼마나 열심히 그렸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로 이런 포즈 하면 허리디스크로 응급실 갈 거 같음....ㅋㅋㅋㅋㅋ


밑에 사진 보면 그림 그리는 방법을

순차적으로 알려줘서 무리 없이 즐겁게 그렸다.

방법은 사진은 축약해서 5개인데 실제로 책 보면 최소 8단계~ 정도는 되는 듯?? 

그래도 이 방법대로 하면 그림이 많이 다듬어져서 좋았음 

완성할 때의 뿌듯함이란!!

하지만 명암은 아직도 부족하고

 


이건 책 보면서 열심히 그린 그림들

 

 

보고 그리는 건 는 거 같은데

창작은 아직도 못하겠고 그렇다..

그래서 근육 관련을 좀 더 세게 배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서

다음 책으로 열심히 하는 중!

 

 


후기!

꽤 만족스러운 책이다.

 

일단 나는 한 책에 기본적인 부분이 다 들어가는 것은 힘들다고 보는 게

 

한 사람의 그림 방식이 모두에게 적용되는 부분은 힘들기에 

드로잉 책을 여러 개 구매해서 열심히 내 방식에 맞추고 조합해서 공부하는 편이다.

그런 부분에서 미남 드로잉은 명암을 시작하고 근육의 대략적인 위치와 

미남 신체의 다양한 유형들 포즈 등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드로잉계의 바이블이라고 불리는 드로잉 책들이 있긴 한데

여성 신체를 너무 왜곡되게 표현한 것도 있어서 책 고르는데 많이 신중하긴 했다. 

물론 미남 드로잉은 아예 남자만 있어서 이 부분에는 해당이 안 되지만 ㅎㅎ

 

아무튼 개인적인 소망으로는 다양한 포즈 관련해서 미남 드로잉 2편이 나오면 좋겠다 싶었다. 

일단 완성 그림을 그리는 단계가 너무 재밌었고 유익했기 때문에

포즈와 옷 명암 질감 모음으로 한번 나왔으면 좋겠음

나올 수 있을까...🥺

 

 

아무튼 잘 마쳤고 지금은 다른 책으로 또 공부하고 있는 중! 

 

 

다음 책 연습 그림이다

내용이 많아서;; 후기는 오래 걸릴 듯하다

이런 거 하고 있다.... 의대생의 기분을 아주 조금 느끼는 중... 

 

 

그럼 다음 책으로 다시 만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