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중💨/✨나머지 모든 게임✨

문명 처음 시작 후기

728x90

 

 

/게임 근황- 문명 처음 시작한 후기/

 

정말 얼마 만에 다른 게임 후기를 남기는지... 하하

 

최근에 스팀 세일로 게임 하나랑 게임 아닌 거 하나를 샀다.

하나는 나중에 해보고 후기 남길 예정이고

 

문명을 오랫동안 궁금해해서 이번 기회에 구매했음! 

그런데 한번 돌리는데 시간이 꽤 오래 걸려서 밤샌다는 말이 있던데 진짜구나 했음

나는 다행히 낮에 시작해서 자기 전에 끝냈다는😂

 

그럼 문명 처음 해본 사람의 후기는 어떠할지...


처음에 인트로 영상 넋 놓고 봤다 뭔가 웅장하고 

가슴이 벅차오르는 인트로

 

시작할 때 화면

잘 몰라서 아무거나 눌렀는데 아즈텍으로 랜덤 배정

 

도시 세우는 것도 몰라서 헤맸는데 어쩌다 발견한 명소

 

아 이게 외교인 건가... 급 문명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고.. 

특히 영국 인접해있어서 더 신경 쓰였음 

 

불가사의 하나 만들고! 

 

또 불가사의 만들고 뿌듯

 

그런데 나중에 시간 지나니까 다른 나라는 현대문명을 맞고 있는데 나는 아직도 과거에 머물고 있어서 

이게 뭐지?? 하고 그냥 둠..ㅋㅋㅋㅋㅋㅋ

게임 처음이라 뭐 그렇지.. 허헣

 

신기해서 구경중 도시 세웠다 후후

 

또 시작되는 외교

후반부로 갈수록 외교도 그렇고 

국방도 신경 써야 하고

문명 게임하면 할수록 너무 재밌었다

갑자기 정치외교학과 공부하고 싶네 이 생각 들었음 ㅎㅎ

 

가까이 가면 보이는 도시 모습들

 

와그래...(난감)

 

이때부터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함 

 

옆 나라 영국은 잘 나가고 

 

스페인도 옆에 바다 건너 있다

 

오 미술관 불가사의

 

그리고 패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열심히 하면서 오 재밌다 재밌다 했는데

 막상 패배하니까 조금 재미가 식음 ㅋㅋㅋㅋㅋ

 

그래도 재밌게 해서 후회는 없는데 디엘씨 살까 고민 중임

기본으로 좀 더 해보고 다음 세일 때 살까 생각 중이다. 

 

잘할 수 있을까.... 그때까지 실력 키워놓고 있어야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