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모아모아

알리 익스프레스 짧은 정보와 특징 기록 주저리주저리 -일상/직구

728x90

 

내가 그린 알리로고...;'

 

 

최근 내가 갖고 싶었던 마이크를 구매했는데 악세사리가 필요할 것 같아서 여러 한국 사이트를 찾아보았지만... 내가 찾는 악세사리는 너무 터무니 없이 비싼값에 팔고 있었고 혹시 중국제품을 떼다가 파는 건가 하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알리 익스프레스에 들어가서 확인했더니 한국에서는 2만~3만에 팔던게 여기에서는 2000원대부터 저렴하게 있는 것...? 뭐지...;; 

 

최근에는 알리를 쓰지 않았는데 내가 구매하려는 것이, 여기서밖에 팔지 않으니....;;; 그래서 오랜만에 들어가서 주문했다. 인터넷으로 함! 어플도 있고 인터넷도 있기에 편하게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주문하면 되더라. 

그리고 이번에 주문하게 되면서 혹시 다른 분들이 궁금해 할지도 몰라 몇가지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한다.

알리가 좋다! 추천한다! 이런게 아니라 내 경험을 바탕으로 알게된 정보? 같은거! 

 

-무분별하게 사기에는 살게 생각보다 많지 않을 수 있다. 제품 디자인이 중국 느낌이 있기에 한국 사람이 쉽사리 사기 힘든 것들도 있음... 

 

나는 참고로 영상에 관심이 많아서 영상장비를 많이 구경하는 편인데 왠만한 기본 장비외의 부수적인 악세사리는 국내생산이 잘 없는 편이다. 있다고 해도 대부분 중국에서 수입해서 재판매하는 경우가 딱봐도 보여지는...ㅎ 그래서 중국에서 사게 되면 아예 저렴한 가격에 오기도 하고 그렇다. 최근에는 자주 안쓰기도 하고 영상장비 구입을 끝마쳐서 안쓸 줄 알았더니 이번에 새로 구입한 장비에 악세사리하나가 필요하게 되었다. 그렇게 주문...! 

 

 

왠만한 비싸고 큰 제품이 아니면 택배비닐로 도착한다. 우리가 옷 살때 오는 택배비닐과 비슷한 느낌. 주로 구매하는 것은 마이크 스펀지 또는 윈드실드!! 제가 마이크 덕후여서...^^;; 

 

 

알리 익스프레스를 간간히 사용하지만 최근에 알게된, 요 근래에 추가된 기능이 있다 

-바로 카카오페이가 가능하다는 것!!! 

 

나는 이번에 카카오페이로 주문하고 주문 취소도 하고 하여튼 난리였음 ㅋㅠㅠ 

(이번에 주문 취소를 2건이나 해서 돈이 공중에 묶여있는 중...ㅠㅠ)

-직구의 단점은 주문 취소하면 바로 돈이 들어오지 않는가는 점...따흐흙

 

원래 한국 돈으로 계산하면 화폐전환 수수료가 추가로 들어서 보통은 직구할 때 달러로 하게 되는데, 카카오페이로 하면 따로 수수료가 추가로 붙지 않는 느낌. 확실한건 아닌데 이번에 구매한 결과 계산서 가격 그대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수수료가 적을 수 있다는 것! 보통은 달러는 한화든 금액이 추가되어서 결제가 된다.

 

좀 더 한국인들의 접근성이 편리해진 부분이다. 

 

 

핸드폰은 바로 카카오페이로 가고 컴퓨터는 사진처럼 바코드를 찍으면 결제가 된다. 사진출저-구글

 

 

그리고 또 다른 부분은 한국어 설정을 할 수 있어서 한국어로 판매제품 설명을 볼 수 있는데 구글번역기를 돌린 느낌이어서 영어가 더 읽기가 편하다. (내가 영어공부를 하면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곳... 후후후 아마존과 알리...! )

 

그리고 판매자에게 묶음배송신청도 할 수 있다. 다만 영어로 하는게 의사소통이 더 원할할 수 있다는 것이 있다. 중국인이 한글을 아는 경우거나 우리가 중국어를 안나면 영어를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나는 판매자와 대화하면서 왠만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졌다. 영어공부 더 열심히 해야지!! 

 

알리에서는 상상도 못할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그리고 직구를 한다고 해도 배대지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게 큰 특징. (배대지=배송대행지) 

 

-보통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매하게 되면 한국으로 바로 오지 않는 제품들은 배대지를 거쳐서 주문하게되는데 보통 배대지는 정말 큰 상품이 아니면 배송비가 1~2만원 정도 드는 것 같다. 반면 알리에서 구매하게 된다면 배대지 없이 바로 한국으로 오게된다. 배송기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보통 2주가 기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더 걸릴때도 있어서 나는 2주동안 매일 택배가 도착하는 상상을 한다는...ㅋㅋㅋㅋ 가격은 2000~4000원 선임. 국내 택배와 다를 것 없는 가격이라고 본다.

 

배송누락이 되거나 실패한 적은 한번 있다. 내 주변 다른 분들도 그런적이 있다고 하기도 함. 아예 없다고 볼 순 없다.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와 어플 페이지 

 

 

나는 한번 택배가 판매자에게 다시 돌아간 적이 있어서 판매자와 대화를 했고 결국 오래 걸릴 것 같아 환불요청으로 다시 내 지갑에 돈이 들어온적은 있다.

 

-구매에 문제가 있어서 분쟁을 하게 된다면  왠만한 부분은 알리에서 해결해주기 때문에 다른 직구사이트에 비해 걱정은 없는 편.  

 

보통 중국에서 생산하는 물건의수가 다양하다보니 역시 알리에서도 물건들이 다양하다. 하지만 직구이니 만큼 환불이나 반품 절차가 상당히....길다...는 점을 감안해 구매 실수 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 특히 돈이 바로 안들어와서 올때까지 신경쓰임 ㅠ

 

솔직히 한국주문이 최고다ㅋㅋㅋㅋ 빠른 배송과 환불,반품! 나는 한국에 잘 없는 걸 주문해서...ㅠㅜ 왜 한국생산이 없을까나 그래서 이번에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면서 짧은 팁을 적어보았다. 

 

 

그럼 다음 일상 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