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모아모아

올포토 큐마이크 노트북에 녹음과 듣기 같이하는 방법! /선 구분, 사용방법과 실시간 모니터링 하는 법!

728x90

현재 마지막 펀딩이 끝난 올포토 마이크...! 나는 마지막 펀딩까지 하고 기다리고 있는데

 

모델분은 가렸어요 :) 이게 마지막 앵콜 펀딩이었는데 전부 마감되었다고 한다.

 

요즘 코로나 시대에 마이크를 활용할 일들이 매우 다양해져서 사람들의 수요가 많다. 

올포토 마이크는 이 부분을 예상하지는 못했을 텐데 마침 상황에 딱 알맞게 잘 나와서 상당히 활용도가 높은 마이크다. 나도 이제 줌 수업이나 대화하는 게임에서 사용하려고 준비하고 있음. 

 

물론 와디즈에서 펀딩하면서 소개할 때의 내용이 

 

 

예비 유투버를 위한 마이크라고 소개되어있다.

유투브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라는 것!

그리고 나혼자산다에서도 나왔듯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할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 

 

 

나혼자산다 라이브 때의 올포토 

 

그런데 많은 분들이 혼동하는데,

 

선이 2가지 종류가 있기 때문. 

 

그런데 여기서 더 혼란스러운게

컴퓨터에 컴퓨터용 선을 꽂아도 작동하지 않는다는 사람도 있다(바로 과거의 나....)

그런데 방법을 찾아서 언젠가 설명하고 기록해놓아야지 해서 지금 기록중... 

 

 

 

우선 마이크를 사면 들어오는 선이 이렇게 2가지가 있다. (최근에는 회색 선이 빨강색으로 바뀌었다.)

그래도 일단 내가 가지고 있는 선으로 분류를 하자면

 

 

회색(빨강색으로 바뀜) = 컴퓨터, DSLR용

= 마이크, 헤드셋이 분리되어 꽂을 수 있게 되어있다.

꽂는 곳 2곳.

 

 

검은색 = 핸드폰 용

= 마이크와 헤드셋이 일치되어 있다.

보통 꽂는 곳이 한 곳. 

 

보통 컴퓨터용은 마이크와 헤드셋이 분리되어 꼽을 수 있게 되어있다. 그래서 문제가 없을 줄 알았는데. 

진짜 문제는 노트북에서 생겨버림;;;

 

열일중인 내 노트북. 나는 초반에 마이크 컴퓨터에 사용해보겠다고 했는데 아예 되지 않아서 당황했었다.

여기 노트북 꼽는 곳을 보면 구멍이 하나밖에 없는데 사실 대부분의 노트북이 이렇다. 

 

이 부분은 '마이크와 헤드셋이 일치되어있는 구멍'이기 때문에

핸드폰과 같은 취급을 해줘야 한다즉, 검은색 선을 사용해야한다는 것!

 

 

그런데 여기서 또 생기는 문제.

마이크로 녹음을 할 수 있고 화상회의는 할 수 있지만 저 구멍을 사용한다면 소리를 듣지 못한다....? 

정말 난감한 상황이 온다;;;;;

 

나도 난감했었음. 그냥 녹음하고 녹음본을 들으려면 다시 빼서 들어야 하고 여간 번거로운것이 아니다. 

그렇게 이런 상황을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하다가 혼자서 방법을 찾았는데!

 

바로 스테레오 젠더 Y형 케이블을 구매하는 것! 

 

 

내가 산 것. 이것만 있으면 바로 해결된다! 

 

다나와나 네이버 스토어 등  스테레오 젠더 y형 검색하면 여러개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나는 이 것을 골랐다.

가격은 현재 660원이다. 나는 다나와에서 가격 대비하고 구매함. 

생각보다 싸서 3개 이상 구매해서 고장날것을 대비중이다. 

 

이게 뭐냐면 마이크 헤드셋 하나로 묶여있는 것을

저걸 꽂음으로서 분리해주는 건데 그냥 꽂기만 하면 분류됨!

장비 잘 아시는 분은 엄청 쉬운 정보지만 나도 열심히 생각하고 고민하고 서치한 거라 ...흙흙...ㅋㅋㅋㅋㅋ

 

 

사진처럼 노트북 헤드셋 구멍에 꽂고 카메라용 케이블을 연결하면 된다. 마이크는 마이크 구멍에 헤드셋은 헤드셋 구멍에 넣으면 실시간 화상강의나 대화를 할 때에도 들으면서 녹음할 수 있다. 매우 쉽죠~!?!

(폰에서도 아마 적용될듯...?!)

 

 

아무튼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으니~!

큐 마이크가 색깔이 예쁘게 잘 나오기도 하는데

마이크 기본 디자인이 너무 괜찮아서 괜찮은 색만 입혀도

스메그 가전 브랜드처럼 

디자인 브랜드화가 되지 않을까 싶다! 

 

이제 마지막 앵콜펀딩을 하고 택배 기다리는 중인데 1차2차3차 펀딩때 받은 마이크들이 

조금 변화가 있는것 같더라(큰 변화는 없고 진짜 미묘한?!)

그래서 리뷰를 남길 수 있으면 남겨보려고 한다.

 

 

아무튼 큐마이크는 카메라, 핸드폰 컴퓨터에서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이고

여행갈 때 이것 하나만 들고가면 충분히 뽕 뽑고도 남을 수 있다! 

물론 코로나 시대라 이게 힘들지만 대신 화상회의때 매우 요긴하게 잘 쓰일 듯.

짐 덜기도 좋고 미니멀리즘 하기 참 좋은 마이크이다. 

물론 더 좋은 음질을 원하신다면 이 마이크는 안맞을 수 있습니다;; 

 

이 마이크를 선물받으신 분도 계실텐데 사용법이 헷갈렸다면

내 블로그 글이 조금 도움 되었기를 :)

 

이런 색깔 사용해서 마이크 색상내지마요... 너무 이뻐서 사고 싶어지는데... 이미 마이크는 있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