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그림공부와 사용후기

컬러의 일 - 색의 탄생과 의미 배경, 그리고 색의 조화를 알고 싶다면 추천!

728x90

/컬러의 일 - 색의 탄생과 의미 배경, 그리고 색의 조화를 알고 싶다면 추천! /

 

그림을 공부할 때 색의 조화가 참 중요하다고 느꼈는데 그때 만난 책이었다. 

 

우선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색의 탄생과 특징 그리고 이미지 구현에 관한 자세한 글이 색마다 있었다는 것! 

 

색채에 관한 역사(?) 도 볼 수 있고

여기서 아리스토텔레스가 나오다니...! 

 

색의 특징 이미지 느낌 들을 설명하는 부분.

설명하는 부분이 재미나서 열심히 보았었다. 

 

카테고리별로 비슷한 색끼리 묶어서 설명하기 

 

이렇게 색의 이미지에 관련된 내용과 색을 사용한 작품들을 보는 재미도 있었다. 

 

이 책 읽으면서 색의 재미에 서서히 관심을 가지게 되었기도 했음 

색의 조합도 중요한데 색이 탄생한 배경도 너무 재밌었고 

 

 

728x90

가장 재밌었던 것 과거에 물감 안료로 광석을 가루로 내어서 만든것도 있었는데 색이 참 다양하더라

천연 안료는 얻기가 힘들어서 그런지 

지금의 만능 화학시대가 도래한게 다행일지도 생각도 했다. 

물론 그에 따라오는 환경오염도 많이 생각해야해;;

 

색의 조합 중요하쥬... 그리고 색의 비율도 당연히....! 

 

이 책 읽으면 가장 특징적으로 느낄 수 있는것이 색의 뜻 을 가장 잘 알 수 있다. 

이게 내 글로 설명하는게 한계가 있을 수 있어서 아쉽다. 

색에 대한 설명이 정말 잘 되어있는 책이어서 

한번 읽어보았으면 좋겠는 그런 책이다. 

한번 읽고 시간 지나서 또 읽어도 괜찮을 그런 책이다. 

마음 같아서는 이 책의 내용을 머릿속에 다 저장시키고 싶은 마음 ^0^)/* 

 

 

 

 

 

아무튼 책 후기는 여기서 끝!!!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