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부기록

내가 사용하는 영어암기 방법 - 다음사전 어플 활용

728x90

15일 이후로 조용한 내 영어공부는...ㅎㅎ 사실 그동안 단어 공부를 열심히 하고 블로그 에드센스 작업을 계속 이어간다고 진도가 더뎠다. 지금 23일 기사 말고 15일 거 빨리 해야 해...;; 

 

내가 영어공부하는 이유는 외국 문화와 뉴스를 접할 때 가장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방식이 영어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것이고 그중에 영어단어는 영어공부의 핵심!! 

나는 다음사전으로 주로 영어단어를 암기하는데 이 방법은 부담 없이 단어 암기가 잘 되는 편이다. 

 

그래서 우선 내가 하는 방법들을 설명해보겠다. 

우선 어플스토어에 '다음 사전'을 검색하면 나오는 어플이다.  카카오 회사에서 만드는 것 다음이 카카오 소유이기에..! 

 

왼쪽이 들어갈 때 나오는 화면 오른쪽은 가장 먼저 뜨는 화면

 

오른쪽의 사진 보면 밑에 홈, 웹번역, 단어장이 있다.

웹번역은 다른 뉴스 사이트를 들어가는 것이고 단어장은 내가 모르는 단어를 모아서 만드는 곳이다. 

 

 

왼쪽이 내가 저장해놓은 목록 오른쪽은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

 

자 그럼 오른쪽에서 밑의 카테고리에 학습하기를 누른다. 그러면 

 

카드암기가 외우기 간편하다 추천추천! 카드암기를 누르면 오른쪽 처럼 단어가 30개로 분류되어 나온다. 

 

위의 사진처럼 저렇게 화면이 뜨는데 목록 중 하나를 누르면 

 

왼쪽처럼 화면 이 카드처럼 분류가 된다. 오른쪽은 웹번역 들어갈 때 나오는 화면!

 

 

나는 주로 이렇게 설정을 해서 단어 암기를 하는데 그냥 재생버튼을 누르면 보기만 해도 저절로 반복적으로 나와서 암기하는 게 간편하였다. 미암기만 따로 모아서 공부할 수도 있고 아주 편리하게 만들어놓았어! 

 

 

영상으로 본다면 더 편하게 방법을 알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올려보았다. 

 

방법은 나중에 자기에게 맞는 방법으로 하면 매우 편한데 나는 이 방법으로 암기도 자연스럽고 즐겁게 한 듯 

 

이제 다시 영어뉴스를 새로 파야하는데 15일자 4개 기사 언제 다 해내지 ㅠㅠ 내일 2개 다음날 2개 하고 또 이틀 쉴 듯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