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세계의 동화들이 한권으로! - 사실은 잔인하고 불친절한 세계의 요정들

728x90

 

/ 전 세계의 동화들이 한 권으로! - 사실은 잔인하고 불친절한 세계의 요정들 /

 

 

 

우선 이 책도 두껍다.

많은 세계의 동화(?) 설화(?)들을 모아서 만든 책이기 때문에 이야기도 많고 읽을만하다.

그런데 두껍다고 걱정 안 해도 되는게 그만큼 글씨가 큰 편이다. 

문제는 이야기들이 다 재밌지 않음.. 이유는 개수도 많고

그 나라의 풍습이나 역사를 잘 모르기도 하기에 이해되지 않는 부분도 있어서이다.

 

그래도 재밌게 읽은 이유는 보통 옛날 시대의 이야기들은

우리 손으로 어떻게 할 수 없는 일들을 주로 신이나 자연물에 기대어서 푸는 경향이 있기에

그 나라 사람들이 어떤 것에 기대어 표현했는지 다양한 상상력을 엿볼 수 있기 때문이다.

나도 이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이야기들도 많이 머릿속으로 만들어보고 그랬네

옛날 사람들 이야기 읽는거 너무 재밌음..

 

하지만 지금 다 읽고 나면 기억이 잘 안 나서... 나중에 사서 읽어보려고 한다. 

이것도 장바구니에 담기 완료-! 

 

 

 

 

그리고 이야기 중간에 삽화 하나씩 들어있는데

고전적인 느낌 물씬 풍기면서 그림체 구경도 하고 (요즘 그림 그리는 거에 푹 빠짐) 

글만 있으면 지루해질 수 있는데 그림이 중간중간 있어서 좋았다.

옆에 글씨 크기도 큰 편이어서 학생들이 읽기에도 무리 없는 책이다. 

책 두께가 두껍지만 그만큼 글자가 크니 읽을 만 함

 

그리고 많은 수의 설화들이 있다 보니까 내가 아는 설화도 몇 개 있었다. 그런데 극히 일부였다는

 

 

 

 

그림 2장은 워낙 유명한 일화에서 가져온 것이고 

책 제목에서 보면 잔인한 요정들이라고 써져 있는데 

우리가 원래 알던 내용이 사실은 각색된 거라 원본으로 보면 좀... 잔인하다고 해야 하나.

잔인한 건 아니지만 라푼젤은 탑 안에서 아이를 임신하고 등등

그 외에 결말이 해피엔딩이 아닌 이야기들도 몇 개 있었다. 

 

그 당시 이야기들이 나왔을 때 사람들이 너무 잔인하다고 항의해서

이야기를 중간에 바꾼 것들도 몇 개 있었다고 한다. 

그림형제 이야기들이 특히 잔인했다고 하나 스쳐 지나간 기억으로 그랬음... 

그런데 어른이 된 제가 읽기에는 그렇게 '으악 잔인해' 이런 것은 없었다고 합니다.

요즘 미디어들이 워낙 자극적이어야 말이죠 하하핳

책이 더 순한 느낌.... 좋은 건지는 모르겠네

 

잘 읽었고 이야기에 좋은 아이디어들도 많이 생각나서 소장할 계획이 있는 책이다.

그래서 책 추천드립니다! 

 

 

 

728x90